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 약관은 ㈜스토리원(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공유창고 스토리1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간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고객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고객: 본 약관에 따라, 계약서 및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 요금을 결제 후 계약을 체결한 자를 고객이라고 합니다.
  2. 서비스: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물품보관 서비스 및 향후 제공할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계약: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4. 보증금: 서비스 이용요금의 연체 등 각종 미납 금액 등을 담보하기 위하여 납부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5. 위약금: 계약 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 및 종료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약금을 말합니다.

제3조 보관 금지 물품 관련규정

  1. 현금, 유가증권, 귀금속, 사치품, 가치를 매길 수 없는 예술품 및 기타 대체 불가능한 물품
  2. 상온에서 변질 및 부패할 수 있으며, 냄새 등 보관시설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물품 (음식물, 외부 해충 및 이물질의 유입 위험이 있는 물품 등)
  3. 보관시설물의 온/습도 등 보관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물품(발열 물품, 기타 화합물, 제/가습 용품, 전자기성 물품 등)
  4. 불법적 내용물을 포함한 물품 (총기, 화기류, 도난품, 마약류, 독극물 등)
  5. 폭발 및 인화성 물품 (폭발물, 부탄가스, 휘발성 물품, 알코올, 신나, 스프레이, 락카, 폭죽, 라이터, 윤활유 등)
  6. 동∙식물 등의 생물류 및 부패, 변질 하기 쉬운 물품, 악취 유발 및 가능성이 있는 물품
  7. 보관시설물 및 건물과 타 이용자에 피해를 줄 수 있는 물품
  8. 범죄 행위에 관련되거나 혹은 법적 문제가 있을 수 있는 물품
  9. 규격 초과의 상품

제4조 금지행위

  1. 회사의 시설물에 쓰레기 및 오염물질을 버리는 행위
  2. 흡연, 음주, 고성방가, 풍기 문란, 위험 물질 반입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3. 시설 내에서 숙식 및 숙박을 하는 행위
  4. 반려견, 반려묘 등 동물을 동반하여 출입하는 행위
  5. 회사가 보관물품 보안 및 확인을 위해 제공한 시설물 CCTV 영상을 녹화, 편집, 재생산, 배포,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회사 동의 없이 본 약관 및 신청서를 포함한 회사 영업과 관련된 모든 자료(사진, 문서 등)를 외부에 유출하거나 온라인 또는 기타 공적인 장소에 공개, 또는 제3자에게 전달, 또는 도용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등의 행위
  7. 이용자가 계약한 시설물 외에, 출입 통로, 주차장, 복도, 엘리베이터 홀 등의 공용 공간에 물품을 폐기, 적재 및 방치하거나, 내부 천장 구조물(메쉬망 또는 통풍시설)에 보관물품을 접촉시키는 행위
  8. 이용자가 회사 시설물이 위치한 건물 또는 주차시설의 규정(차량 진입 제한, 사용방법 등)을 지키지 않는 행위
  9. 회사에 허가받지 않은 각종 전열 기기, 전동 기구, 화기, 액체류를 사용하는 행위
  10.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거나, 위법적 행위를 포함한 회사에 영업 손실을 끼칠 수 있는 기타 행위
  11. 이 외에 회사의 영업행위를 방해하거나 타 이용자 및 시설에 피해를 주는 모든 행위

이용자는 본 조 금지 행위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고 동의하였으며, 위반 시 회사는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으며, 예상되는 영업 손실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계약의 체결

  1. 계약은 이용자가 회사가 제시한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대금을 결제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단, 회사의 동의하에 결제 방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전적으로 이용자의 부담입니다.
  4. 이용자는 회사가 지정하는 만큼의 의무이용 기간을 3개월, 6개월, 12개월 등으로 확정하여 약정(이하 ‘약정 계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할인 혜택 또는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사전 약정 기간 만료 시 이용자가 제8조의 서비스 해지 절차를 완료하지 않으면 본 신청은 월 단위로 자동 갱신되며 이용요금은 해당 시점의 기본요금으로 청구됩니다.
  6. 서비스 최소 이용단위는 1개월이며, 이용기간의 산정은 자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7. 이용시작일 이후부터는 최소 이용단위 금액에 대해선 환불되지 않습니다. 단, 최소 이용기간은 회사의 운영방침에 따라 특정 지점 및 사이즈 별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6조 결제 대금 및 보증금

  1. 매월 자동결제식 판매에 있어, 잔액 또는 한도가 결제일 현재 청구금액보다 부족하거나, 결제의 지급 제한, 연체 등 이용자의 과실에 의하여 결제가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연체료 등을 부가할 수 있으며, 이는 해당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보증금 납부 등 계약 관련 모든 결제는 선불을 원칙으로 합니다
  3. 보증금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1개월 이용 요금(부가세 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보증금은 미정산 비용 차감 및 예약금 등의 용도이며, 미정산 비용이 모두 공제된 후 반환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5. 보증금 반환은 결제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취소의 방법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카드 취소가 가능한 기간을 초과하였을 경우 해당 이용자의 계좌로 반환이 진행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에게 계좌정보(통장사본)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환은 계약자 명의의 계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6. 보증금의 환불은 서비스 해지 절차를 거친 후 계약 종료 후 진행됩니다.

제7조 계약의 취소 및 변경

  1. 계약취소는 이용시작일까지 가능합니다. 이용시작일 이후에는 실제 시설물 사용 여부 관계없이 계약 취소가 아닌 제8조 서비스 해지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시작일 전 무단으로 출입하여 권한없이 시설물을 사용하는 등 계약 내용을 위반하여 사용하고 있음이 확인된 경우, 이용시작일 전일지라도 계약 취소가 불가하며, 제8조 서비스 해지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시작일은 계약체결일부터 이용시작일 당일까지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4. 이용시작일은 매월 자동 결제일이 되고 자동 결제일 변경은 불가합니다.
  5. 시설물의 사이즈 변경과 지점 변경은 계약 변경이 아닌 제8조에 따른 서비스 해지 이후 새로운 계약 체결을 통하여 가능합니다.

제8조 계약의 종료 및 해지

  1. 이용자가 계약(서비스)의 종료를 원할 경우, 본 약관에서 정한 절차를 계약 종료 전일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2. 계약 종료 절차
    • 보관시설물을 최초 상태로 원상복구 하여야 합니다.
    • 전화, 이메일, 또는 당사 웹사이트에서 지정된 신청 경로에 따라 계약 해지를 요청하며, 이 과정에서 원상복구된 시설물의 사진을 촬영하여 첨부합니다.
    • 회사는 원상 복구된 시설물의 상태, 사진 등을 확인 합니다.
    • 추가 비용분(연체료, 운송료, 처분/복구 비용, 할인 취소, 피해 보상액 등), 미결제분 등을 정산 및 공제/결제한 후 보증금 및 환불금이 이용자에게 반환됨과 동시에 서비스 이용이 종료됩니다.
  3. 계약 종료 절차의 항목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 종료가 인정되지 않으며, 이용 요금이 계속 청구될 수 있습니다.
  4. 본 조 제2항의 서비스에 따른 해지 요청이 해당월의 이용시작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이루어질 경우, 해당 월 결제분의 50%가 환불됩니다. 15일 이후에 이루어질 경우에는 해당 월 결제분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5. 다음 항목에 대해서는 회사가 강제로 계약(서비스)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본 계약과 관련한 이용약관 및 사용안내 지침을 위반한 경우
    • 이용요금 미납 등 본 약관 및 계약상 의무 불이행으로 서비스 이용을 지속하기 어려운 기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 이용자가 사망 혹은 연락두절(법인의 경우 폐업 및 청산)된 경우
  6. 본 조 제 5항의 경우 이용자(혹은 그 상속인)는 즉시 보관물품을 회수하고 해당 시설물을 원상복구해야 합니다. 보관물품을 회수하지 않을 경우 이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7. 회사는 계약 기간 동안 고객에게 서비스 해지 및 계약 종료 의사를 확인할 의무가 없습니다.
  8. 정기결제가 아닌 사용기간을 약정한 계약의 해지는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 계약된 이용 기간 종료 전에 이용자의 사정으로 약정을 중도해지하는 경우, 위약금(약정 월 이용요금의 20% X 약정 잔존 개월 수)이 발생합니다. 1개월 미만의 잔존 이용일 수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위약금이 보증금을 초과하는 경우 등록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자동 청구되거나 별도 청구됩니다.
    • 이용자의 사유로 원상복구가 되지 않거나 위약금이 결제되지 않을 경우, 이용요금이 20% 할증되어 발생하며 자동 결제일의 익일부터 일 할로 계산하여 보증금에서 차감됩니다. 추가 비용으로 보증금이 소진된 경우 해당 금액은 별도 청구되며, 보관 물품은 폐기 처분될 수 있습니다.
    • 이용요금 선납의 경우 계약 중도해지 시 선 납부한 이용요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동의한 경우 제1항의 위약금을 공제하고 환불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미정산 및 손해배상 비용의 부족분에 대하여 신청 종료 이후에도 이용자에게 별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위약금 산정 기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프로모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9조 요금 연체

  1. 다음의 경우 요금 연체가 발생합니다.
    • 카드 한도초과, 잔액부족, 유효기간 만료, 납부지연 등 고객의 사유로 인해 월이용 요금이 해당 결제일에 결제되지 않을 경우
    • 제6조 제2항에서 회사가 이상을 발견하여 고객에게 시정 요청을 하였으나 24시간 이내 시정이 되지 않은 경우
    • 제6조 제2항에서 미결제금이 보증금을 초과하여 회사가 초과분에 대한 추가결제를 요청하였으나 결제가 되지 않은 경우
  2. 요금 연체 시 이용 요금은 20% 할증되며 결제일의 익일부터 일할로 계산하여 보증금에서 차감됩니다. 보증금 차감분은 결제 정상화 이후 자동 청구됩니다. 보증금이 모두 소진된 경우 해당 금액은 별도 청구 됩니다.
  3. 보증금이 소진될 때까지 미납 요금 결제를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해지 사유로 보고 계약을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제10조 방치 물품에 관한 규정

  1. 회사는 이용요금 미납자의 경우 이용자의 시설물 출입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요금 미납자의 보관 물품은 방치물품으로 간주되며, 미납일 익일부터 제 9조 제2항에 따른 계산법으로 연체료가 부과됩니다.
  3. 회사는 계약 만료일로부터 7일 이상 경과한 물품의 경우 계약 연장에 대한 통보나 사전 동의 없이 임의처분 및 타 시설로 이관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계약 만료일로 부터 30일 이상 경과한 방치물품에 대해서는 회사가 임의로 처분해도 고객은 이의 제기를 할 수 없으며 물품 처분에 따른 이익은 회사에 귀속 됩니다.
  5. 제10조 전항에 의거하여 이용자는 회사에 이의 제기는 물론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없으며, 회사는 임의처분 관련 비용 및 미정산금을 추후에도 이용자에게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손해배상 및 보관물 보험

  1. 이용자의 보관물품 손해배상에 대한 회사의 귀책사유 판단 및 손해배상 여부, 손해배상금액 산정 등은 회사와 영업배상책임보험 및 특별약관의 내용과 손해사정 기준에 따릅니다. 회사는 회사가 체결한 손해보험사의 손해배상 범위 외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보관금지 항목에 포함되는 물품이 보관되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물품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고 이용자는 회사에게 관련 손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3. 손해배상 여부 및 금액 산정을 위해 보관 물품의 입증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입증 방법은 회사가 계약한 손해보험사의 약관 및 규정을 따릅니다. 회사와 손해보험사는 해당 약관 및 규정을 따르지 않은 물품에 대해서는 손해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허위 신고한 사항에 대하여 발생하는 모든 비용 및 책임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4. 보관공간을 이용하는 타 이용자가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보관 물품에 손해를 끼쳤을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이 없으나 진위 확인 및 쌍방 간의 문제 해결을 위해 수사기관 동행하에 CCTV 등 정보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에게 발생한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 등 민, 형사상 책임은 앞서 언급한 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5. 이용자가 1개이상 보관 시설물 이용 계약을 체결하였을 경우, 체결된 계약서에 기재된 보관 시설물 수를 기준으로 각각 손해배상 최고 금액을 산정합니다.
  6. 이용자가 시설물에 보관하는 특정 물품에 대하여 추가로 보험 적용을 원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고객의 물품에 대한 품목 리스트, 모델명, 가격 등을 기재하여 사전에 회사로 제출하여 협의하여야 합니다. 보험계약 및 물품 리스트를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특정 물품에 대한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7. 손해배상 보험 가입이 회사의 의무는 아니며, 고객의 계약기간 내 회사는 가입한 보험의 내용과 보험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보험의 내용이 고객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우 고객에게 별도의 통보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8.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배상 건 이라 할지라도, 그에 대한 회사의 책임은 이용자가 물건을 인수한 당일 이내에 이용자가 회사에 파손 및 변질 등 손해 내용을 고지하지 않을 시 면책됩니다.

제12조 면책

  1. 천재지변, 전쟁, 사변, 폭동, 쟁의행위, 정전, 장마, 홍수, 지진 등 자연재해와 전염병의 발생으로 인한 시설 폐쇄 등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2. 계약상 약정된 서비스 이외에 이용자의 특별한 요구에 의한 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3. 계약/약관 사항 등의 금지사항 또는 통지한 사항에 대해 이용자의 불이행으로 인한 손해
  4. 방치 보관물품 처리에 따른 보관물품의 임의 조치 혹은 처분에 따라 발생한 손해
  5. 계약기간 만료 후 발생한 손해
  6. 누수/누전/균열/곰팡이/침수 등 보관시설물이 위치한 건물/토지의 관리 미흡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7. 보관 물품의 특성적 하자, 불량으로 인한 손해
  8. 수사기관의 보관공간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 및 수사협조 요청으로 인해 발생된 손해
  9. 기타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

제13조 분쟁해결

  1. 본 약관과 관련하여 양 당사자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원만한 협의를 최우선으로 하며, 상호 협의가 성립되지 않을 경우 본 약관과 관련된 모든 분쟁 및 의견 차이에 의한 소송은 대한민국 법령에 따른 중재를 따릅니다.
  2. 본 약관에 관련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점 주소지 관할 지방법원으로 합니다.